【충북·세종=청주일보】 이성기 기자 = 충북 옥천군은 2020년 지역 농특산물 축제(제14회 향수옥천 포도‧복숭아축제, 제12회 옥수수·감자 축제)가 취소됨에 따라 지역 우수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‘옥천군 농산물 팔아주기’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.
이 행사는 옥수수, 포도, 복숭아, 감자 등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은 우선적으로 지역에서 소비하여 대량 출하를 막아 농산물 가격하락을 막고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로 농업인의 어려움을 같이 하기 위해 기획됐다.
판매행사는 각 기관에서 농특산물을 사전 신청하면 농가에서 지정한 날짜에 기관 현장으로 배송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.
옥천군청 직원을 상대로 한 팔아주기 행사는 매주 시행되고, 공동주택연합회는 7월 첫째주, 셋째주 금요일(10일, 24일)에 신청량을 배달하고, 의무관리단지 연합회는 둘째주, 넷째주 금요일(17일, 31일)에 배달한다.
군 관계자는“옥천군민들은 항상 어려운 시기마다 뜻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왔듯이,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지만 서로에게 위로와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김재종 옥천군수는 “축제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, 복숭아, 옥수수, 감자 농가가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판매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힘든 시기를 다같이 슬기롭게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“다고 말했다.
July 12, 2020 at 07:24PM
https://ift.tt/2ZnrxBr
충북 옥천군, 농산물 팔아주기’ 행사 군민 한뜻 모아 - 청주일보
https://ift.tt/37pnUx8
Bagikan Berita Ini
0 Response to "충북 옥천군, 농산물 팔아주기’ 행사 군민 한뜻 모아 - 청주일보"
Post a Comment